번역아카데미
Academy
도서명 로마제국 쇠망사 판형 A5
저자 에드워드 기번 출판사 북프렌즈
역자 한은미 정가 12,000원원
쪽수 326쪽
도서소개 30가지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로마 제국 쇠망사>를 살펴보는 책. <로마 제국 쇠망사>는 에드워드 기번이 1776년부터 12년에 걸쳐 저술한 책으로, 로마 제국의 역사를 학문적으로 개관한 역사서이다. 2세기부터 1453년 콘스탄티노플 함락까지 2천여 년간 화려하게 살아 숨쉰 로마 제국의 흥성과 쇠락을 기술하고 있다.



<30포인트로 읽어내는 로마 제국 쇠망사>에는 기번이 다루지 않은 그 이전 시대, 로마의 전반기의 주요한 사건들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다. 세계사상 최고의 전성기를 자랑하던 대로마 제국이 얼마나 거대했으며, 또 어떻게 쇠락해 갔는지 그 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에드워드 기번(1737-1794)



감수자

가나모리 시게나리(金森誠也)

1927년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 대학 문학부 독문학과를 졸업했다. NHK에서 근무했고, 히로시마 대학, 시즈오카 대학 , 니혼 대학에서 교수를 역임했으며 전공은 독일 문학과 독일 사상이다.

저서로는 『게링 언행록』, 『30 포인트로 읽어내는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이 있으며, 역서로는 좀바르트의 『부르주아』, 슈네의 『만주국 견문기-리튼 조사단 동행기』, 좀바르트의 『연애와 사치와 자본주의』 등이 있다.

역자소개 한은미



일본 바이코 중학교와 성심여고,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였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나를 사랑하는 법』『회상』『태양의 유산』『여성을 위한 그리스 신화』『도련님』『일본인 이야기』『들꽃 진료소』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