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아카데미
Academy
도서명 인생은 살아야 할 가치가 있는가? 판형 A5
저자 윌리엄 제임스 출판사 누멘
역자 김영희 정가 7,000원
쪽수 143
도서소개

지금의 인생은 살 만한 가치가 있다!



『인생은 살아야 할 가치가 있는가?』는 미국의 현대 철학자 윌리엄 제임스가 하버드대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삶의 가치에 대하여 강연한 것을 출판한 것이다. 인생이란 무엇인지, 행복이라는 것의 본질과 우리의 마음을 고통스럽게 하는 것은 무엇인지 근본적으로 파헤치고 있다. 심리학 이론과 여러 학자들의 한 마디, 문학 작품에서 묘사하고 있는 인생을 탐구하면서 인생에 대한 넓은 가치를 전하고 있다. 앞부분에는 한국어 완역본을 수록했으며, 뒷부분에는 영어 원문을 수록했다.



저자소개

윌리엄 제임스(William James, 1842~1910)는 미국의 철학자, 심리학자로 프래그머티즘 철학을 확립하였고, 철학ㆍ종교학ㆍ심리학 등에 뛰어난 연구를 많이 남겼다. 유명한 소설가이며 비평가인 헨리 제임스(Henry James)의 형이다. 1855년 유럽으로 이주하여 학창 시절을 보내고 나서, 1860년에 미국으로 다시 돌아와 유명 화가 윌리엄 모리스 헌트에게 1년 반 동안 그림 지도를 받았으나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하여 의학을 전공하면서 화가의 꿈을 접었다.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한 뒤 30세의 나이에 모교의 강사가 되어 생리학을 강의하였다. 1875년부터 심리학 강의를 맡았는데, 이때 미국 최초로 실험적 심리학 연구소를 개설하였다. 인류 역사상 최초로 ‘의식의 흐름(Stream of Consciousness)’이라는 용어를 사용한 그는 독일의 빌헬름 분트와 함께 근대 심리학의 창시자로 일컬어지고 있다. 저명한 교육학자 존 듀이와 심리학자 에드워드 손다이크 등은 윌리엄 제임스에게 교육받은 제자들이며, 지그문트 프로이트와 카를 융 등은 미국을 방문하여 제임스와 교류를 맺기도 하였다.

저서로는, 주저 『심리학 원리』를 비롯해 『프래그머티즘』, 『근본적 경험론』, 『믿으려고 하는 의지』, 『종교적 경험의 다양성』 등이 있다.





역자소개

숙명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한국 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학 전공

현재 고등학교에서 교사로 재직

현재본 협회 이사

주요 번역서로, 『Style문체』(홍문관), 『Business』(비즈니스맵), 『RealBiz English』(Live ABC)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