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 Home > 협회소개 > 회장인사말  
 



우주 탐사선이 광대한 우주를 가로질러 외계로 달려가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어느날 외계 우주인의 언어를 통역하고 번역해야 하는 시기가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있는 상상을 해 봅니다. 번역을 하는 사람들은 그런 사명의식도 가지고 살아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간능력의 한계로 우주선이 갈 수 있는 곳은 그리 멀지 않지만 우주선이 멀리 갈 수 있는 과학의 밑바탕에는 현미경처럼 작은 것을 분석하고 꿰맞출 수 있는 인문학의 상대성원리같은 언어의 풀이가 있어야 합니다. 그만큼 언어의 힘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번역가협회는 비영리 단체로서 번역가 양성과 그 권익옹호를 위하여 1971년에 창립되었습니다. 1974년에는 UNESCO의 자문기구인 국제번역가연맹(FIT)에 가입하여 연맹이사로서 국제적 유대관계를 다져오고 있습니다.


본 협회에서는 1994년부터 현재 시행하고 있는 번역능력인정시험(TCT)을 실시하여 능력있는 번역가를 양성하며, 언어 권별로 번역상을 수여함으로서 국내외의 문화를 소개선양교류하는데 길잡이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번역공개강좌를 실시하여 번역가로서의 자질을 함양시키고 외국어번역을 활성화하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이웃 중국이나 일본처럼 번역인들을 위한 국가적인 지원으로 번역능력을 갖춘 인재육성을 하여 세계적인 추세에 동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번역가협회
회장 김 민 영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