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 Home > 새책소개  
151*163
도서명  세계화와 로컬리더의 경제와 사회
저 자  미즈오카 후지오 편저/이동민 역
역 자  이동민 역
쪽 수  554
     
판 형  
출판사  
정 가  25000
도서소개  글로벌 시대로 일컬어지는 오늘날의 세계화 추세 그리고 그 와중에서 새롭게 중요시되고 있는 로컬리티라는 대립적이면서도 긴밀하게 얽혀 있는 두 개의 개념을 지리학의 눈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세계화 시대의 경제와 사회가 어떠한 특징을 갖고 어떻게 움직여 가는가를 한층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서장에서는 이미 우리들의 삶 그 자체로 다가온 현상인 세계화에 대해서 되짚어 보기 위해, 현대인이 실질적인 의미에서 어느 정도로 세계화되었는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였다. 그리고 신보수주의(신자유주의)의 패러다임 속에서 세계화와 지역화가 어떠한 형태로 관계를 맺어가는가에 대하여, 대학생들의 의견 그리고 1999년에 개최된 WTO 회담에 관한 상충되는 논점을 소재로 검토해본다.

이러한 논의를 토대로 본문은 ‘이론을 다루는 장’과 ‘현실에 입각한 이론의 구체적 전개를 다룬 장’을 샌드위치 형태로 포개어 구성하였고, 이를 통해 독자들이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경제지리학 및 사회지리학의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저자소개  
역자소개  역자 : 이동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 전공(박사 수료)을 했다. 한국번역가협회, 한국문인협회 회원이다. 주요 저역서로는 「도시공간에서의 교육기회의 공간적 불평등에 관한 연구: 학교 원어민 보조교사를 통한 교육기회의 문제를 중심으로」, 『공간과 사회』 22(1), 81-113(2012). D. Lee, and J. Ryu. in press. “How to Design and Present Texts to Cultivate Balanced Regional Images in Geography Education”, Journal of Geography, Accepted for Publication-Forthcoming.
『사카모토 료마와 메이지 유신』(공역) 등이 있다.
   
   
 
Untitled Document